본문 바로가기

소망

하나님의교회는 추수감사절이 아닌 초막절을 지킨다고?

오늘날 대부분 교회에서 지키는 추수감사절

교회를 다니지 않는 분들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추수감사절을 성경에서 전혀 찾아볼 수 없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성경대로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는 추수감사절을 지키지 않고 초막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초막절과 추수감사절을 비교해볼게요 :)
 

추수감사절

앞서 적었듯 추수감사절의 근거는 성경에 없습니다.

1620년, 영국 102명의 청교도들이 박해를 피해 포도주를 운반하던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영국을 떠나 신대륙인 북아메리카의 매사추세츠주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은 혹독한 겨울을 지내면서 절반가량이 목숨을 잃자 주변에 거주하던 인디언들의 도움을 받아 농사법을 익히며 정착하게 됐습니다. 다음 해 가을에 청교도들은 풍작을 이뤘고 인디언들에게 감사하는 의미에서 축제를 열어 서로 곡식을 나누었습니다.  1789년 11월 26일 워싱턴 대통령에 의해 국경일로 제정되었고 또한 1941년 의회에서 11월 넷째 목요일을 추수감사절로 결정해 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10월 둘째주 월요일에 지키고 있구요.

 


오늘날 한국 교회는 대체로 추수감사절을 지킵니다.

천주교, 장로교, 감리교는 물론이며 소속된 모든 단체들이 추수감사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추수감사절을 성경에서 전혀 찾아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한다면 하나님께서 지키라하신 절기를 지키는 것이 당연하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하신 절기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의교회 초막절  


바로 초막절입니다.

모세 시대에 하나님께서는 성력 7월 15일을 초막절(草幕節)로 정하시고 7일 동안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스가랴 14 : 16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오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또한 성경에서는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초막절을 지키는 사람은 '비'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이 '비'는 곧 예수님께서 주실 성령을 의미합니다.


요한복음 7 : 2~39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초막절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성경대로 초막절을 지키는 교회는 전 세계를 통틀어 한 곳밖에 없습니다.

바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일년에 한 번씩 지켜야 하는 하나님의 절기는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모두 7개입니다.(레위기 23장)

 

 

하나님의교회는 초막절뿐만 아니라 7개의 절기를 모두 성경대로 지키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축복을 주신다는 성경의 말씀이 있기 때문이죠.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성경에 없는 것을 더해서 지켜서는 안됩니다. 

성경에 없는 추수감사절이 아닌 성경대로 초막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