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망

하나님의교회에서 성경대로 바르게 지키는 부활절!

하나님의교회에서 성경대로 바르게 지키는 부활절!

 

어제 드리밍은 하나님의 은혜로 부활절을 감사히 지켰는데요 :)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부활절과 세상 교회에서 지키는 부활절은 전.혀.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부활절 날짜부터 지키는 방법까지 모두 다릅니다.

 

과연 성경에 근거한 부활절 날짜와 지키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부활절 날짜

 

성경에서 알려주는 부활절 날짜는 언제일까요?

 

레위기 23 : 6 "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 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주는 땅에 들어가서 너희의 곡물을 거둘 때에 위선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부활절의 구약시대 명칭은 초실절입니다.

 

초실절의 날짜는 무교절 후 오는 안식일 다음날이라고 성경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도 무교절 후 안식일 다음날에 부활하셨습니다.

 

마가복음 16 : 9 "예수께서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그러나 세상의 많은 교회 춘분 후에 오는 만월 후 첫 일요일에 부활절을 지킵니다.

 

전혀 성경적이지 않은 부활절 날짜인 것이죠.

 

그럼 왜 춘분 후 오는 만월 후 첫 일요일이라는 전혀 성경적이지 않은 날짜에 부활절을 지키는 것일까요?

 

 

부활절은 날짜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무교절을 기준으로 날짜를 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 많은 교회는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키지 않기 때문에 부활절 날짜를 성경대로 지킬 수 없는 것이죠.

 

 

그러나 하나님의교회는 이러한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키고,

 

무교절 후 안식일 다음날에 부활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2)부활절을 지키는 방법

 

누가복음 24 : 21 "그 날에 저희 중 둘이 예루살렘에서 이십 오리 되는 엠마오라 하는 촌으로 가면서 이 모든 된 일을 서로 이야기하더라 저희가 서로 이야기하며 문의할 때에 예수께서 가까이 이르러 저희와 동행하시나 저희의 눈이 가리워져서 그인줄 알아보지 못하거늘...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 줄 알아보더니...."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에게 나타나셨지만 제자들은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

 

그 때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영안을 밝혀주는 떡을 떼어주셨습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본을 따라 초대교회는 부활절에 떡을 떼었습니다.

 

사도행전 20 : 6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닷새만에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

 

무교절 후에 오는 안식 후 첫날은 바로 부활절입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부활절 날 떡을 떼었음을 성경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의 많은 교회부활절에 달걀을 먹습니다.

 

왜 성경의 가르침대로 떡을 떼는 것이 아닌 달걀을 먹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부활절을 표기하는 단어 'Easter(이스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스터는 고대 북유럽의 튜턴족이 숭배하는 봄의 여신이자 ' 풍요와 다산의 신' 에오스트레를 앵글로색슨족이 따라 숭배하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여신에 대한 축제는 4월에 행해졌는데 이스터 여신의 축제일에는 다산을 상징하는 토끼와 재생을 상징하는 달걀로 지내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즉, 부활절에 떡을 떼는 것이 아니라 달걀을 먹는 것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아닌 다른 종교의 관습에서 유래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부활절의 명칭으로 'Easter(이스터)'가 아닌 'Resurrection Day'를 사용하고 있으며

성경의 가르침대로 떡을 떼며 기념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부활절

현재 하나님의교회에서 바르게 지켜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