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망

유월절을 통해 살펴본 하나님의교회 정통성 -2-

지난 시간 동방교회는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유월절을 지킨 반면

서방교회는 자신의 임의대로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음을 살펴보았습니다.

 

 

 

유월절을 통해 살펴본 하나님의교회 정통성 -1-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친히 지키는 본을 보이신 생명의 진리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많지만 유월절을 지키는 곳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를 제외하고는 찾아볼 수

sha021257.tistory.com

 

그러던 중 콘스탄틴 황제의 주재로 니케아 회의가 열리게 됩니다. 


니케아 회의- 유월절 폐지

니케아 회의는 주후 325년 로마의 콘스탄틴 황제의 주도 아래

니케아에서 동·서방교회의 지도자들이 모여 개최한 세계적 규모의 종교 회의였습니다.

 

 

이 모임에서 논의된 주요 안건은 유월절 성찬식 날짜를 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살펴봤듯 이 문제는 동방교회와 서방교회 사이에서 2세기 중엽부터 불거진 것이었죠.

 


원래 부활절은 유월절 후 오는 안식일 다음날입니다.(막 16 : 9)

그러나 니케아 회의에서는 달의 운행에 따라 매년 절기 일자를 정하는 문제가 어렵다는 이유를 내세워

부활절을 해마다 춘분 다음에 오는 보름 후 일요일에 지키기로 정하고 이날 성찬식을 행하는 것으로 확정시켰습니다.
결국 니케아 회의에서 유월절은 폐지되고 만 것이죠.

 


니케아회의는 여러 가지 면에서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콘스탄틴 황제의 개입으로 로마교회는 권한이 한층 강화되었고 황제는 교회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교회라도 황제의 권력을 등에 업은 로마교회에 복종하지 않으면 이단으로 간주되어 박해를 당했고, 

그로 인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고자 하는 성도들은 사막으로, 산중으로, 동굴 속으로 숨어서 유월절을 지켜야 했습니다. 

 

 

요한복음 6 : 5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고린도전서 11 : 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다'는 말씀을 이루시기 위해 떡과 포도주로 세워주신 생명의 진리입니다. 

사도바울 역시 유월절을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전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초대교회는 이러한 가르침에 따라 유월절을 지켰고 동방교회 역시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동방교회에서 예수님의 가르침과 사도들의 전승에 따라 유월절을 지켜 내려왔다는 사실

유월절이 신약시대에 와서도 폐지되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이런 유월절이 사단에 의해 폐지되고 만 것이죠.


 

월절을 회복하신 안상홍님, 그리고 하나님의교회

 

 

다니엘 7 : 22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가 와서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들을 위하여 신원하셨고 때가 이르매 성도가 나라를 얻었더라

 

그러나 이러한 예언의 말씀과 같이 사단에 의해 빼앗겼던 생명의 진리 유월절은

때가 되어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 하나님께서 다시 오심으로써 회복되었고 현재 하나님의교회에서 지켜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지키고 있다는 것

하나님의교회가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유월절을 지킨 초대교회, 동방교회를 계승한 정통교회임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유월절 새 언약을 통해 영원한 생명을 약속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죽기까지 희생하시며 유월절을 회복시켜 주신 이유는 

유월절이 아니고서는 누구도 죄 사함과 구원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교회는 죄인 된 자녀들을 살리시기 위해

희생과 사랑으로 유월절을 되찾아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이 귀한 생명의 소식을 전세계에 힘차게 전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