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집에서 광어, 우럭초밥 만들기!

무슨 패기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집에서 광어, 우럭초밥을 만들어보기로 결정!
(지금 생각해보니 내가 왜 그랬을까..... ㅋㅋㅋ)


​재료: 광어, 우럭, 고슬고슬한 밥, 와사비, 식초, 소금, 설탕, 간장


​<만드는 순서>
1. 가장 먼저 초밥 단촛물이라고 하나요?
초밥용 밥을 만듭니다.

밥 한공기에
식초:소금:설탕을 3 : 1/2 : 1 정도로 넣어줍니다.

비율은 취향껏 조절하시면 되요


2. 밥을 한입크기로 잘 뭉쳐준 후
와사비를 조금 올려줍니다.
(전 횟집에서 얻어온 와사비를 올렸어요!
와사비 색이 엄청 초록색이네요
생와사비를 갈면 이런 색이라고 하던데
이것도 그런지 모르겠네요 ㅎㅎ)



3. 횟집에서 산 광어, 우럭을 밥 위에 올려줍니다.



4. 간장을 찍어 맛있게 먹어줍니다.



자신있게 도전했지만
확실히 초밥집에서 먹는 것보다 맛이 없더라구요 ㅜㅜ
왜 초밥집에 가야하는지를 확실히 알았다는 ..... ㅋㅋㅋ

만들어보았다는 것에 의미를 두려구요.
다음에는 초밥집에 가서 맘 편히 먹을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