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한국건강관리협회 서부지부에서 저렴하게 독감주사 맞기(+주차 팁)

작년에는 독감예방접종을 안 맞았지만 올해는 꼭 맞아야할 것 같아서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 찾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부지부!

 

보통 일반 병원에선 독감예방접종이 40000원 정도 하는데 한국건강관리협회는 25000원으로 저렴해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부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는 9호선 가양역 부근에 있어요.

주차공간은 있지만 기계식 주차에 공간이 협소해서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더 편리해요.

 

 

저는 '화곡 6-1 공영주차장'을 이용했어요.

공영주차장답게 주차요금은 5분당 100원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한국건강관리협회까지 도보로 5분 정도 걸리니 거리도 가깝죠??

 

화곡 6-1 공영주차장

 

독감예방접종을 위해 온 사람이 워낙 많아서 건물 밖에서부터 줄을 서서 들어갔어요.

입구에서 열을 재고 해외에 다녀온 적 있는지 등 이것저것 답변한 뒤에

'체온측정 선별문진 완료' 스티커를 마스크에 붙이고 입장할 수 있었어요.

 

지하 1층이 접종 장소인데 8층까지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었어요...하하....사람이 정말 많죠?? 

 

엘리베이터를 타고 8층으로 간 후

이렇게 거리를 두고 8층에서부터 지하 1층까지 내려옵니다.

엄청 오래걸릴 줄 알았는데 시스템이 체계적이라 그런지 줄이 빨리 빠졌어요.

 

지하 1층에서 예진표 작성, 수납하고 독감예방주사를 맞았어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부지부 독감예방 접종시간은 

평일 08 : 00 ~ 15 : 30

토요일 08 : 00 ~ 11 : 30 입니다.

 

주말에는 예약제로 운영하지만 예약없이 기다리면 접종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예방접종 후 혹시 모를 이상반응에 대비하기 위해

20~30분 정도 접종 의료기관에 머물며 상태를 지켜보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예방접종을 맞고 나니 뭔가 미뤄둔 숙제를 한 기분이었어요 ㅎㅎ

독감예방접종 계획하시는 분들 계시다면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저렴하게 맞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