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망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나팔절의 의미

나팔절은 성력 7월 1일에 지키는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또한 하나님의교회만이 유일하게 지키고 있는 하나님의 절기이기도 하죠.

나팔절은 우리에게 어떤 중요한 의미가 있을까요? :)


# 나팔절의 유래

모세의 인도를 따라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바다를 건너 시내산에 이르고,

하나님께로부터 십계명을 허락받기 위해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갔습니다.

 

그러나 물과 양식도 없이 시내산에 올라갔던 모세가 40일 동안 내려오지 않자

백성들은 모세가 죽었다고 생각하며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섬기게 됩니다. 

 

첫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던 모세가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숭배하는 광경을 보게 되고

분노한 모세는 그 자리에서 십계명 돌판을 던져 깨뜨립니다.

이 날, 금송아지 우상을 숭배했던 이스라엘 백성 중 3000명이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첫번째 십계명이 깨어진 후, 우상 숭배하는 죄를 범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죄를 용서받고자 회개하는 마음으로 몸에 단장품을 제하며 회개하였고

하나님께서는 은혜를 베푸셔서 모세에게 돌판 둘을 들고 시내산으로 다시 올라오라 말씀을 주십니다.

 

모세는 성력 6월 1일, 두번째 십계명을 허락받기 위해 시내산에 다시 올라갑니다. 

그로부터 40일 후인 성력 7월 10일 모세는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게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가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기 10일 전인

성력 7월 1일부터 10일 간 회개의 나팔을 불게 되는데 이것이 나팔절의 유래가 되었습니다. 

 

레 23 : 23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곧 그달 일일로 안식일을 삼을찌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아무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찌니라

 

나팔절은 성력 7월 1일입니다.

 

모세가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서 내려오던 대속죄일을 매년 잊지 않고 자신들의 죄를 느껴서 회개토록 하기 위해

매년 대속죄일 10일 전에 나팔을 불어 대속죄일을 준비케 하였고

백성들은 일년 동안 지은 죄를 회개하면서 대속죄일을 준비하였습니다. 


나팔절의 예언성취


나팔절은 1834년부터 1844년까지 있었던 윌리엄 밀러의 예수 재림 운동으로 그 예언이 성취되었습니다. 

1일은 1년이라는 성경의 말씀에 따라, 나팔절부터 대속죄일까지의 10일은 10년을 의미합니다. 

 

나팔절 절기에서 10일 간 나팔을 크게 분 것 같이,

10년 간 예수 재림운동이 일어나 나팔 소리와 같은 큰 전도운동이 일어날 것을 의미하는 것이죠.

 

예수님께서는 대속죄일의 규례를 따라 1844년 10월 22일(성력 7월 10일, 대속죄일)에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셨습니다.

윌리엄 밀러는 비록 이러한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한 채 행하였으나 하나님께서는 이를 통해 나팔절의 예언을 이루신 것이죠.


나팔절의 의미


나팔절은 나팔을 불면서 시작하여 10일 동안 진행되며 대속죄일로 끝이 납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이 자신의 모든 죄를 회개하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매년 대속죄일 10일 전에 회개를 촉구하는 나팔을 불게 하셨죠.

 

2000년 전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과 사도들 모두 나팔절을 온전히 지켰습니다.

현재 예수님의 본을 따라 하나님의교회 역시 나팔절을 유일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대속죄일을 준비하는 10일이라는 기간 동안, 무거운 내 죄를 짊어지신 엘로힘 하나님의 희생을 기억하며 

하나님 앞에 범했던 죄, 옳지 못한 생각, 잘못된 행동, 지금도 저지르고 있는 죄들을 돌이키며 회개의 나팔을 불어야겠습니다.

나팔절의 의미를 온전히 깨닫는 가운데 온전한 회개의 기회를 놓치지 않는 우리가 되어보아요...!

 

 

출처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유튜브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