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망

하나님의교회는 다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옳습니다···⑥머리수건

십자가가 없는 것과 함께 겉으로 보이는 하나님의교회 특징 중 하나!

바로 하나님의교회는 예배를 드릴 때 여자 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쓰고, 남자 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쓰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성경이 알려주는 머리수건 규례

고전 11 : 3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무릇 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사도바울은 기도나 예배를 드릴 때 여자 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써야 함을, 남자 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쓰지 말아야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가르침이 자신의 개인적인 생각이 아닌 그리스도의 가르침임을 밝혔습니다.

초대교회는 머리수건 규례를 지켰습니다.

 

고전 11 : 1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머리수건 규례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우리가 예배드리는 이유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받기 위함입니다.

그렇기에 무엇보다 경건하게 예를 다하여 드려져야 하는 것이 바로 예배입니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많은 교회가 있지만 머리수건 규례를 제대로 지키는 곳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기독교는 여자가 머리에 수건을 쓰지 않으며 여성도가 머리 수건을 쓰는 천주교는 남자인 사제가 머리에 주케토 등을 쓰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예배를 드릴 때 여자 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쓰고, 남자 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쓰지 않습니다. 

머리수건 규례를 지킴으로 하나님께 대한 예를 다하는 것이죠.

 

 

출처 : 하나님의교회 큐앤톡

 

 

 

지금까지 총 6편에 걸쳐 하나님의교회가 다른 교회와 어떤 점이 다른지 살펴보았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비록 다를지라도 옳은 길을 갑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가장 축복받는 길임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진리가 있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