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망

하나님의교회 초막절, 추수감사절과 전혀 다른 날!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초막절과 다른 교회에서 지키는 추수감사절은

둘 다 가을에 지키기 때문에 비슷한 날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둘은 전혀 다른 날입니다.

초막절은 하나님의 절기인 반면, 추수감사절은 사람이 만든 날일 뿐 성경에도 기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죠.


추수감사절 = 사람의 계명

추수감사절은 미국에서 몇백 년 전에 만들어졌습니다.

 

1620년, 영국의 청교도인 100여 명이 신앙의 자유를 찾아 신대륙이었던 미국으로 이주했을 때,

초반에 극심한 추위와 식량 부족으로 절반 이상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미 대륙의 원주민들은 어려움에 처한 청교도들에게 옥수수 재배법이나 낚시법 같은 것들을 알려주었고

원주민들의 도움으로 다음 해에 수확을 거둔 청교도들은 하나님께 감사제를 드리고 원주민들을 초대해서 음식을 나누어 먹었는데 이것이 추수감사절의 유래입니다. 

 

쉽게 말하면 추수감사절은 우리나라의 추석 같은 미국의 명절입니다.

미국의 명절이라고 할 수 있는 추수감사절을 현재 대부분 교회에서 지키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기억해야 할 것은

추수감사절은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날이 아닌 사람이 임의로 만든 날이라는 점입니다!

아무리 많은 교회에서 지킨다 하더라도 사람이 만든 날이 하나님의 절기가 될 수는 없습니다. 

 

마 15 : 8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되 마음은 내게서 멀도다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것이 하나님을 헛되이 경배하는 것임을 분명하게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초막절 = 하나님의 계명

반면 초막절은 하나님께서 친히 지키라 명하신 절기로 성경에 분명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레 23 : 34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과거 이스라엘 백성들은 두번째 십계명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7일간 금은, 목재, 짐승의 가죽 등 여러 가지 재료를 모아서 십계명을 보관할 성막을 지었는데,

하나님께서는 이 일을 기념하기 위해 초막절을 제정하시고 해마다 지키게 하셨습니다.

이것이 유래가 되어  이스라엘 백성들은 초막절에 나뭇가지를 모아서 초막을 짓고,

7일 동안 거기 거하면서 즐겁게 절기를 지켰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오셔서 초막을 지어 지키는 구약시대의 초막절이 아닌 새 언약의 초막절을 세워주셨습니다.


요 7 : 2~39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 날 곧 큰 날(초막절)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님께서는 예배를 드리며 전도하시는 것으로 새언약 초막절을 세워주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 성령의 축복을 허락하셨죠.

 

하나님의교회는 추수감사절이 아닌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 초막절을 지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초막절과 추수감사절은 전혀 다른 날입니다.

추수감사절은 사람의 계명인 반면, 초막절은 하나님의 계명으로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된 날입니다. 

우리는 어떤 날을 기념하고 지켜야 할까요...?/

 

하나님의교회 초막절을 소중히 지켜서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성령의 축복 함께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